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신용카드 발급 신용등급,신용점수 하락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신용카드는 말 그대로 신용을 담보로 돈을 쓰게 됨으로 신용점수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럼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하락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발급 신용점수 하락하나요?
신용카드 첫 발급 신용등급 하락 : 신용카드를 발급만 해도 신용등급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보통 1등급에서 2등급까지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카드 발급 심사 시 신용 조회를 들어가는데, 이 때문에 신용점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하락이고, 연체없이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면 신용등급에 매우 좋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거절 신용등급 하락하나요?
만약 심사 후 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거절 이력 때문에 신용점수가 더 떨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교체 발급 신용등급 하락하나요?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이후 신용등급 올리기
신용카드 발급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했지만 신용카드를 연체없이 꾸준히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도에 안좋습니다. 한 두번은 상관 없지만 소액을 지속적으로 빌리게 되면 이 사람이 현금이 없는 사람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큰 폭으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잦은 현금서비스 이용은 피해야 합니다.
신용등급에 대한 오해와 진실
신용등급을 조회하기만 해도 등급이 떨어지나요?
과거에는 신용조회기록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준 적이 있으나 2011년 10월부터 신용조회 사실이 신용평가에 불이익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발급받으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나요?
신용카드 보유 개수와 신용등급은 무관합니다.
본인의 상환능력에 맞게 신용카드를 꾸준히 사용하여 건전한 신용거래 이력을 만드는 것이 신용등급 올리는데 좋습니다.
대출 등 금융거래가 없으면 신용등급이 낮나요?
카드사용, 대출 등의 금융거래가 전혀 없는 대학생·사회초년생은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통상 중간 등급인 4∼6등급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연체없이 잘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 발급 신용등급,신용점수 하락 여부 포스팅 마칩니다.